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용카드 하루연체 카드값 대처방법 (국민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신한카드)

by (.)코드네임 2017. 10. 17.
반응형

신용카드 하루연체 확인

많은분들이 하나이상의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신용카드는 할인도 많이되고 혜택도 많아서 잘 사용하면 유용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신용카드는 내 현금이 아니기 때문에 사용하고 잘 상환하지 못하면 신용상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연체(카드값 연체)는 특히 신용상에 큰 하락을 불러올수 있습니다. 5영업일 이상 연체해 단기연체등록만 되어도  신용점수는 9등급까지 내려가게 됩니다. (500점이하)

 

 

 

 

★신용카드 연체될 위기라면 해결방법

현재 과도한 채무로 인해 대출이나 신용카드가 연체될 위기라면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채무조정으로 대출10년분할상환, 대출이자 30~50% 조정등의 혜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체전 채무조정 바로가기

 

 

 

 

 

 

▼신용카드 연체시 불이익 확인하기

 

5영업일 연체시불이익

신용카드대금을 연체하고 5영업일이지나면 6영업일 새벽부터 가지고 있는 모든 신용카드가 정지가되고 전 금융사에 연체정보가 공유됩니다. 신용등급이 9등급이하로 하락될 수 있으며 단기연체기록이 남아서 당분간 대출을 이용할 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5영업일 이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집으로 연체 우편물이 발송이 됩니다. 

대출하루연체

 

하루연체시 불이익

신용카드 하루연체의 경우 신용카드대금 상환일이 오늘이였는데 통장에 잔액이 부족해서 연체가 되었을때 다음날 상환을 하게되면 불이익은 거의 생기지 않습니다.

 

연체 1일이 되더라도 카드는 정상이용이 가능하지만 현금서비스,리볼빙,카드론은 미납대금을 모두 완납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체 3일이 지나면 신용카드는 정지될 수 있습니다. 자주 연체가 있는경우 2일만 연체되어도 바로 정지가 되기도 합니다.

 

반복적으로 하루씩 매달 연체가 있는 경우에는 모두 누적이 되기 때문에 큰 불이익은 생기지 않지만 한도상향이나 이후 더 긴 연체가 발생했을때 일반적인 경우보다 좀 더 강력하게 상환독촉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하루연체가 되었다고 전혀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음날 9시 이후 재빨리 상환을 하시면 됩니다. 카드가 어플에 들어가서 바로결제, 즉시결제를 하면 통장에서 바로 출금이 됩니다. 

 

카드값 하루연체

 

교통카드기능의 경우 연체로 카드가 정지되었다면  교통카드 기능도 정지가 되고 연체가 풀려도 교통카드 기능은 2~3일후에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국민카드 연체관리 전화번호는 1588-5333 입니다. 

 

 

▼ 신용카드 연체했을때 대처방법 확인하기

신용카드대금 연체가 예상된다면 미리 준비를 해야 합니다. 신용카드대금은 5영업일까지만 대금을 납입하면 약간의 연체이자가 붙는것외에는 다른 불이익은 생기지 않습니다. 물론 3일정도 되면 대금납입 전화가오고 문자도 옵니다.  하지만 매달 하루이틀씩 계속 연체를 하면 결국 카드한도 하락이 될 수 있으니 알아두셔야 합니다.

 

연체로 인해 단기연체등록이 되면 대금을 완납하는것 외에 아무것도 할 수 있는것이 없습니다. 때문에 신용카드연체가 되게 생겼다면 5영업일내에 연체를 막기 위한 방법을 생각해야 합니다. 

 

비상금대출 이용하기

비상금대출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각 은행마다  소액 3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비상금대출이 있습니다. 신용에 문제가 없다면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300만원 소액 비상금 대출 모음 바로가기

▶장기카드대출 한도확인 atm출금

 

 

연체는 무조건 금지

연체를 하는것보다는 현금서비스,카드론, 리볼빙을 이용하는것도 방법입니다. 단,, 이러한 신용카드서비스는 연체가 하루라도 시작되면 이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신용카드 대금날짜보다 훨씬전에 이용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