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프린트 할수있는곳 확인하세요! 가격 (사진출력)

by (.)코드네임 2020. 8. 12.
반응형

프린트 할수있는곳 

가끔가다가 프린트 출력을 해야 하는 일이 생기곤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가정이 프린터기기가 있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주변에 프린터 할 수 있는곳을 미리 알아둔다면 분명 급할때 헤메지않고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문방구(문구점)

작은문방구나 알파문고 같은 문구점에서는 흑백,칼라프린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흑백프린터의 경우 1장에 오십원, 칼라프린터는 한장에 백원정도 합니다. 출력하고자하는 파일을 usb에 담가가거나 카톡으로 보내서 문구점 pc에서 카톡로그인후 해당 파일을 다운받아 인쇄를 할 수 있습니다. 출력을 하고나면 반드시 카톡로그아웃을 해야 합니다.

 

또한,, 일부 문구점에서는 사진출력도 가능합니다. 아이 학교준비물로 가족사진이나 놀러간사진 준비물이 있는 경우에 카톡에 출력하고자 하는 사진을 보내놓고 문구점에 가서 사진출력하고싶다면 말하면 가능한곳에서 즉시 출력할 수 있으며 금액은 장당 300원정도 합니다. 1~2장 출력하기에는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

아파트 관리사무소

아파트에 관리사무소가 따로 있다면 (경비실 아닙니다) 그곳에서 프린터를 요청해볼 수 있습니다. 사무실이기 때문에 프린터를 가지고 있을것이며 약간의 금액을 받고 해주거나 한두장정도는 무료로 해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곳도 일터이므로 주변에 문구점이 있다면 문구점을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프린트 할수있는곳

 

주민센터,구청

동사무소나 구청에서도 pc와 프린터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복사를 할 수도 있습니다. 장점은 가격이 무료이기 때문에 전혀 부담이 없다는것입니다. 하지만 무료라고 해서 많은 양의 프린터를 출력하는것은 하지않는것이 좋습니다. 프린터의 양이 많다면 문구점에가서 돈을 내고 하시는게 좋습니다.

 

도서관

지역에 도서관이 있다면 이곳에서 프린터를 할 수 있는곳이 있습니다. 주로 컴퓨터가 있는곳에서 가능하며 1장에 50원정도하며 칼라프린터를 지원하지 않는곳도 있으니 참고하셔야 합니다. 도서관에 따라 신용카드나 티머니카드가 있어야 하는곳도 있습니다. (현금X)

 

프린트 할수있는곳

 

이렇게 아파트 관리사무소, 문구점, 주민센터, 구청, 지역 도서관등에서 프린트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출발하기전에 메일로 출력물을 보내놓거나 USB에 담아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도 USB로 담아가면 됩니다. 그리고 모든곳에서 프린트를 할 수 있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먼저 전화로 물어보는것이 좋고 돈을내는곳이 아니라면 5장이 넘어가면 안해주는곳도 많습니다.

 

 

▶삼성 잉크젯프린터 추천!!

 

삼성전자 컬러 잉크젯 복합기 SL-J1660

COUPANG

www.coupang.com

위 내용은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일정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쿠팡 타인카드 결제 등록 방법 (본인카드 아니여도 결제가능)

▶  - 쿠팡 나중결제 한도 신청

- 쿠팡 로켓와우 사용후 해지 예약하기 모바일

 

 

만약,,주변에 프린트를 할 수 있는곳을 찾기가 어렵고  종종 프린트 출력을 해야하는 경우라면 시간도 절약하고 돈도 절약할 수 있는 잉크젯프린터를 하나 구매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집에 컴퓨터가 없어도 위 상품처럼  와이파이되는 잉크젯프린터를 이용하면 쉽게 출력이 가능합니다. 

 

프린터는 워낙 잉크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당근에서 프린터기를 저렴하게 구입을 하는분들도 많습니다. 이런 방법을 이용하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