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각 지역에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지급되었던 재난지원금이 2차로 지급될 예정이라는 소식이 나오고 있습니다. 경기도에서는 인당 20만원한도로 2차지급을 계획하고 있다는 소식이 기사에 나기도 했는데요.
관광을 주수입으로 하고 있는 제주는 이번 코로나로 인한 타격이 가장 큰 지역입니다. 확산방지를 위해 이동을 자제했으며 해외입국자가 없어서 제주도는 관광객이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때문에 제주에도 지역 재난지원금과 긴급재난지원금이 지급되었습니다. 제주도에서는 중위소득 100% 이하의 기준을 충족한 12만가구에 401억원이 지급되었습니다.
하지만,, 제주에 있는 모든 도민이 지역 재난지원금을 받은것이 아니기 때문에 2차 제주 재난지원금은 전 도민에게 지급을 목표로 건의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실 소득제한이 있는 재난지원금은 여러가지 상황에서 안타깝게 못받는 경우도 많아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재난지원금은 지급이 확정되고 되로 빠른시일내에 지급이 되는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제주 재난지원금 2차는 빠르면 7월에 지급이 될 것이라고 예상되고 있습니다.
제주 재난지원금 2차는 전 도민에게 지급을 해야 하기때문에 예산확보가 쉽지가 않은 상황이라,, 빠르면 6월지급을 예상했던것과는 달리 7월로 미뤄진 상태라고 합니다. 몇일내로 정확한 날짜라 나올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수시로 제주특별자치도청 사이트에 접속해서 받을수 있는 혜택이 있는지 확인하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