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kb국민카드 연체 카드론 결제 가상계좌번호 보는법 추심 방문

by (.)코드네임 2022. 12. 23.
반응형

kb국민카드를 사용하다가 연체가 되는 경우에는 가상계좌로 입금을 하거나 카드어플에서 즉시결제를 하는 방법으로 연체해소를 할 수 있습니다. 연체가 1~4 영업일까지는 별다른 불이익이 없으나 연체시작후 5영업일이 지나면 연체등록으로 인한 불이익이 생길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하는것이 좋습니다.

 

 

kb국민카드를 사용하다가 돈이 부족하거나 결제일을 잊어 결제일이 지나 결제를 하고 싶을때 가상계좌번호로 입금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번 등록한 가상계좌번호는 kb국민카드를 사용하는 동안은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국민카드 가상계좌번호 등록

한번도 kb국민카드에서 가상계좌번호를 등록한적이 없다면 홈페이지나 모바일어플에서 가상계좌번호를 등록해주어야 합니다. 예전에 카드론 가상계좌와 신용카드 가상계좌를 따로 등록해야 했었지만 최근에는 KB통합으로 1개의 가상계좌를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상계좌이용가능시간

  • 가상계좌 입금 가능시간은 365일 07:00~23:30까지 입니다. (단, 영업일 18:30~19:30 제외)
  • 토/일/ 공휴일은  7:00~23:30분까지 입금이 가능합니다.
  • 토/일/ 공휴일은 연체금액만 가상계좌로 입금이 가능합니다.

 

▶kb국민카드 가상계좌번호 등록하러가기 [클릭]

 

대상금액

결제일이 지나 연체금액을 입금하는 경우 연체금액 전부가 아닌 부분입금도 가능합니다. 즉, 총 카드대금이 100만원이고 연체 1일에는 가상계좌로 20만원 입금하고 다음날 나머지 80만원을 입금해도 됩니다. 하루에 두세번 입금을 해도 됩니다. 즉,, 연체금액은 나누어 입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연체가 되지 않은 상태 결제일 당일 결제금액의 경우 18:30분까지는 청구된 요금 전액만 입금이 가능합니다. 원단위까지 정확하게 입금하지 않으면 가상계좌로 입금이 되지 않습니다.19:30분부터는 결제일 당일이더라도 나누어 입금이 가능합니다. 

 

 

 

KB국민카드 가상계좌번호 보는법

기존에 국민카드에 가상계좌번호를 이미 등록하신분들은 홈페이지나 어플에서 가상계좌번호를 확인하고 입금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My-kb ->카드대금결제 ->가상계좌결제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가상계좌로 입금을 한후 가상계좌결제내역조회를 통해 가상계좌로 입금한 내역과 처리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MS서비스 가입 고객님께는 입금 및 회수처리결과를 휴대폰으로 알려 드립니다. 선불카드 가상계좌로 입금시 카드대금 납부가 되지 않으므로 선불카드를 소유한 경우 가상계좌번호를 반드시 확인한 후 입금을 해야 합니다. 

 

 

 

연체독촉 우편물 등기발송

신용카드 연체 3일이후에 카드독촉전화는 하루에 2번씩 매일 오게 되며 연체 4일이후부터는 카드값 연체 내용을 담은 우편물이 발송될 수 있습니다. 카드사마다 차이가 있으며 삼성카드의 경우 연체 10일이후가 되면 집으로 우편물이 발송될 수도 있고 등기가 발송되기도 합니다. 등기의 경우 반드시 본인이 받아야 하기때문에 가족들에게 알려질수도 있습니다. 

 

또한,, 방문추심을 할 수 있다는 문자나 전화가 오게 됩니다. 보통 방문추심은 연체 한달정도부터 시작되지만 신용카드 연체에 대한 카드사의 전화를 받지않는다면 연체 10일이후에는 집이나 회사로 방문추심이 올 수 있습니다.

 

 

▶리볼빙 현금서비스도  금리인하요구권 신청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