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코로나 무직자 지원금 대출

by (.)코드네임 2020. 7. 30.
반응형



코로나의 여파로 인해 상황이 힘든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4월부터 지급된 재난지원금 덕분에 크게 체감하지 못했던 여파가 이제 본격적으로 드러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퇴직을 하고 무직자가 된 분들은 상당히 심각한 상황입니다. 일자리는 별로 없는데 지원자는 너무나 많아서 취업이 쉽지 않습니다. 그나마 요즘 흥한 쿠팡배달이나 요기요,배달의 민족 배달정도만 일자리가 조금 있는 상황입니다. 대리운전도 술마시는분들이 줄어 심각한 상황이구요.



상환해야 할 비용등이 있는 경우 이제 연체자도 엄청나게 나올 예정인데,, 정작 아직 뾰족한 해결방법이 없습니다. 직장은 퇴사하지 않은채 무급휴직을 하고있는 경우라면 고용지원금이라도 받을수 있는데 아예 무직자가 되어버리면 고용지원금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경기도 저신용자 대출

경기도에서는 7등급이하 저신용자들에 한해 300만원~50만원을 대출해주고 있습니다. 주민센터나 인터넷을 통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심사를 통해 일부 300만원 대부분은 50만원을 1%의 금리로 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가족중에 몇명이라도 신용등급이 7등급이면 신청이 가능하며 현재 2차 경기도 저신용자 대출 진행중으로 마감은 자금소진시 까지 입니다.



▼일부 금융사 대출상환유예

일부 금융사에서는 (카드사 포함) 기존의 받았던 대출을 6개월정도 유예를 해주고 있습니다. 6개월동안은 원금상환이 아닌 이자만 납부를 하면 됩니다. 무조건 다 되는것은 아니고 심사를 통해 진행이 되므로 금융사에 직접 문의를 해보셔야 합니다 (롯데캐피탈,우리카드등)



▼코로나 대출

현재 진행되고 있는 코로나대출은 소상공인 자영업자들만 가능합니다. 때문에 장사를 하는분들이 아닌경우에는 이 상품도 이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긴급생계자금

재산도 없고 생계에 심각한 어려움을 느끼는 상태라면 주민센터를 통해 긴급생계자금을 신청해볼 수 있습니다. 재산이 없어야 가능하고 자동차도 소득에 포함되고 금융재산도 500만원이하여야 가능합니다. 조건이 까다로우나 부양가족이 있다면 한번 알아보시는게 좋습니다.




▼이자낮은 대출상품 이용해보기

생활비가 급박하게 필요하거나 연체가 예상된다면 보험계약대출이나 비상금 마이너스통장등 낮은금리의 상품을 이용해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