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토스 후불결제 신청,해지, 한도늘리기

by (.)코드네임 2023. 1. 10.
반응형

토스 후불결제 신청

토스를 사용하고 있는분들이라면 쿠팡 나중결제처럼 토스 후불결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토스 후불결제는 신용카드나 통장에 현금이 없어도 온라인에서 결제를 하고 납부는 다음달에 하는 서비스입니다. 

 

토스 후불결제 신청을 하면 심사후 10만원에서 30만원 한도를 받을수 있습니다. 물론 한도가 나오지 않아 거절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로 수수료나 이자가 부과되지 않기 때문에 신용카드가 없는 분들이나 생활비가 부족한 분들은 아주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라 많은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토스 후불결제 한도를 최대한 늘리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토스 후불결제 한도 늘리기

토스 후불결제 한도 늘리는 방법은 후불결제를 꾸준히 이용하고 신용이 현재보다 개선이 되는 경우 자동으로 상향이 됩니다.

 

심사후 한도를 받았는데 한도가 10만원이 나와 한도를 더 늘리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당장 토스 후불결제 한도를 늘리는 방법은 없습니다. 토스 고객센터에서는 후불결제 한도는 이용내역과 내부정책에 따라 상향이 될 수 있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단,, 반대로 후불결제를 사용했는데 납부금액을 연체하고 장기미사용하거나 단기연체등의 이력이 확인된다면 현재 30만원이던 한도가 하향조정이 될 수도 있습니다.

 

 

 

 

 

토스 후불결제 신청,이용하기

토스 후불결제를 이용하려면 토스에서 전체 -후불결제로 접속한 후 내 한도 알아보기를 클릭하여 심사후 승인이 되면 한도가 생성이 되고 그때부터 토스 후불결제 사용처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토스 후불결제 한도

토스 후불결제 한도는 10만원~30만원이지만 신청을 한다고 해서 누구나 다 승인이 되어 사용할 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부결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부결이 되는 이유는 신용이 낮거나 연체가 있기 때문이므로 신용이 개선되면 차후 다시 신청해볼 수 있습니다.

 

 

납부방법

사용한 후불결제 금액은 다음날 내가 설정한 납부일에 지정한 계좌에서 출금이 됩니다.

 

납부일 설정하기 : 납부일은 전체 -> 후불결제 -> 납부정보 -> 납부일 옆에 있는 바꾸기에서 납부일을 바꿀 수 있습니다. 납부일은 5,10,15,20,25일중에 하나 선택할 수 있으며 60일에 한번씩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지정계좌 설정하기 : 납부일이 되면 기본으로 지정되어 있는 토스계좌에서 출금이 되나 납부계좌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전체 -> 후불결제 -> 납부정보 -> 납부일 옆에 있는 바꾸기에서 납부계좌 변경이 가능합니다.

 

 

토스 후불결제 해지하기

토스 후불결제를 이용하다가 해지하고 싶다면 전체 -> 후불결제-> 후불결제 소개-> 후불결제 해지하기에서 해지가 가능합니다. 차후 다시 이용하고 싶다면 다시 재심사후에 한도가 산출이 되며 거절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단,, 현재 환불받을 금액이 있거나 납부해야 하는 금액이 있거나 연체중인 경우에는 즉시해지를 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다른글 더보기

▶토스 후불결제 결제방법, 사용처 정리

▶쿠팡 나중결제 한도 신청 연체 조건 대상 할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