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카오톡 저장공간 부족 캐시 삭제 방법

by (.)코드네임 2020. 10. 6.
반응형

 

 

 

카카오톡을 사용하다보면 저장공간 부족알림이 뜨는때가 있습니다. 현재 사용 가능한 저장공간이 1GB이하입니다. 원활한 카카오톡 사용을 위해 저장 공간을 확보해주세요 라는 문구가 뜨는데요. 이럴때는 용량을 한번 정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것은 자칫 무턱대고 카카오톡 용량을 정리하다가 그동안의 대화목록이나 사진,동영상,파일등이 한꺼번에 삭제되어버릴수 있기 때문에 이런 중요한 정보들은 전혀 변경이 되지않고 카카오톡 용량만 확보하는 방법으로 해결을 해야 합니다.

 

 

 

 

카카오톡 저장공간 부족 해결 방법

 

핸드폰 어플을 살펴보다보면 용량을 가장 크게 잡아먹는 주범중에 하나가 바로 카카오톡입니다. 카카오톡 어플하나로 심지어 10GB이상이 사용되고 있는 상황이기도 하는데요. 평소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 설정에서 정리

카카오톡 저장공간 부족 알림이 뜬다면 알림창에 있는 저장공간관리를 누릅니다. 그리고 캐시데이터를 삭제하면 됩니다. 캐시만 삭제해야 사진,대화내용,동영상,파일등이 삭제되지 않습니다. 

 

또는,, 카카오톡어플에서 설정 -기타 - 저장공간관리 - 캐시데이터 삭제로 들어가서 해결을 할 수도 있습니다. 평소 캐시를 자주 지워주시는게 좋습니다.

 

 

 

 

 

 

2. 어플리케이션 관리

핸드폰에서 설정 - 어플리케이션으로 들어가 카카오톡을 확인합니다. 이곳에서 현재 카카오톡이 용량을 얼마나 잡아먹고 있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카카오톡을 누르고 저장공간 -캐시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절대로 데이터 삭제를누르시면 안됩니다.)

 

 

 

가장 간편한 방법을 하나 더 말씀드리자면,, 단톡방에 들어가서 설정으로 가면 사진과 동영상을 모두 지울수 있습니다. 단톡방마다 들어가서 사진과 동영상을 삭제하고 나면 2~3기가 정도 되는 용량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갤럭시나 아이폰 모두 적용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