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구글 gmail 수신확인 하기

by (.)코드네임 2020. 10. 7.
반응형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는 메일은 바로 네이버 메일입니다. 수신확인도 바로바로 가능하고 아무래도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 편리하기 때문인데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이메을은 바로 구글 메일 (Gmail) 입니다. 현재 5억명이 넘는 이용자가 있는데요.

 

 

 

구글 메일 수신확인이 되지 않아서 아쉬운분들이 많았었는데,, 다른 메일 수신확인보다 더욱 자세히 수신확인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구글 메일 수신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1.크롬 확장프로그램 

먼저,, 크롬창을 열어서 오른쪽 메뉴에 설정으로 들어가서 확장프로그램으로 접속합니다. 이곳에서 steak 라고 검색해서 다운받아 설치하세요. 이 프로그램은 지메일 확장 플러그인입니다. 아니면,, 사이트에 직접 접속해서 다운하셔도 됩니다.

 

www.streak.com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난 후 지메일과 연결을 하면 됩니다. ( 권한요청 모두 동의하세요 ) 메일을 보낼때마다 이 플러그인이 활성화되어 메일을 보내면 구글 메일 수신확인 시간이 분단위로 보여지며 상대방의 아이피와 위치 확인한 기기,지도까지 보여집니다.( 이거 좀 무섭네요 ㅎㄷㄷ)  하지만 이런 정확한 정보때문에 구글 지메일이 많이 이용되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2. 고객센터에서 참고하기

 

구글 고객센터에서 지메일 사용자에게 안내해주는 수신확인 방법이 있습니다. 보낼때마다 잊지않고 안내한대로 한다면 손쉽게 지메일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지메일 고객센터 바로가기

 

이런 기능들을 확인하고 보니 정말 중요한 업무적인 문서나 개인정보가 포함된 메일이 있다면 꼭 구글 메일을 통해 보내야겠다는 생각이 더욱 드네요.

 

 

 

반응형

댓글